YouTube에서 ROAS 및 ROI를 계산하는 방법

게시 됨: 2018-07-02

YouTube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는 투자 수익(ROI)과 광고 투자 수익(ROAS) 이라는 두 가지 중요한 측정항목이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항목은 YouTube 광고에 대한 투자를 정당화하고 다른 마케팅 활동과 비교하여 캠페인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데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입증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즉, 광고에 투자한 금액과 이러한 투자가 실적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YouTube는 ROI와 ROAS 를 정상으로 끌어올리는 데 특히 유용한 채널임이 입증되었습니다. 8개국의 56개 사례 연구를 분석한 결과 거의 80%의 사례에서 YouTube 광고 가 TV보다 더 높은 ROI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어떤 측정항목이 더 적합합니까? ROI와 ROAS를 올바르게 계산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YouTube ROI 및 ROAS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한 전체 개요를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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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I 및 ROAS 이해

ROI와 ROAS 의 가장 큰 차이점은 ROI는 비용을 뺀 후 얻은 금액을 고려하는 반면 ROAS는 벌어들인 금액과 지출한 금액 간의 비교를 기반으로 비율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차이가 결과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투자 수익률(ROI) – 목표 달성을 위한 투자 효율성을 비교하는 전략 지향적인 지표입니다. 백분율로 표시되며 비용을 공제한 후에만 수입을 고려합니다. 즉, 비용과 관련하여 YouTube에서 실행되는 광고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관련 생산 비용이 있는 실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ROI는 광고 지출을 평가하는 완벽한 지표입니다.
  • 광고 지출 수익률(ROAS) –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고 효과가 있는 항목과 광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OAS는 또한 전환율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광고 캠페인의 목표가 조직에 대한 인지도 제고와 같은 소프트 메트릭인 경우 ROAS가 가장 중요한 메트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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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캠페인의 ROAS 및 ROI 계산

ROI와 ROAS 는 서로 다른 결과를 강조 표시하므로 이를 계산하는 공식이 다릅니다. 각각의 세부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YouTube ROI를 계산하는 방법

ROI 공식: (이득 – 비용)/비용 = ROI

예: 생산 비용이 $50이고 단위당 $100에 판매되는 제품을 판촉한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YouTube에서 광고 캠페인의 결과로 이 제품 중 6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매출은 600달러이지만 광고 비용은 100달러이고 제작비는 300달러입니다.

ROI = ($600-($300+$100))/($300+$100)=50%

계산기: 무료 ROI 계산기로 캠페인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YouTube ROAS를 계산하는 방법

ROAS 공식: 광고 캠페인 수익/광고 캠페인 비용 = ROAS

예: 한 달에 온라인 광고 캠페인에 $4,000를 지출했습니다. 이번 달 동안 캠페인 수익은 $20,000입니다.

ROAS = ($20,000/$4000)=5

ROAS는 5:1(또는 500%)의 비율입니다. 즉, 이 캠페인에 지출한 1달러에 대해 5달러 상당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계산기: 무료 ROAS 계산기로 캠페인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추가 고려 사항

ROAS 계산 시 다음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 파트너/공급업체 비용: ROAS를 통한 개별 마케팅 노력의 효율성을 설명하기 위해 캠페인 또는 채널 수준에서 지원한 파트너 및 공급업체와 관련된 관례적인 수수료 및 수수료를 추가합니다. 급여 및 기타 관련 비용과 같은 사내 광고 인건비의 정확한 회계를 표로 작성하십시오.
  • 제휴 수수료: 네트워크 거래 수수료뿐만 아니라 제휴사에 지불하는 수수료 비율을 추가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기타 측정항목: 평균 클릭당 비용, 총 클릭수, 1,000회 노출당 평균 비용, 구매한 노출수와 같은 측정항목도 고려해야 합니다.

YouTube의 ROAS 및 ROI

비디오 광고의 주요 목표는 인지도입니다. YouTube 광고 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브랜드를 홍보하고 비즈니스에 대해 더 잘 알게 하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디오 광고는 판매 유입경로의 바닥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구매 의도를 유도하는 핵심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Google은 브랜드 광고효과 도구를 사용하여 YouTube에서 건너뛸 수 있는 TrueView 동영상에 대한 잠재고객의 반응을 측정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캠페인의 35%가 구매 의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광고를 30초 이상 본 사람들의 경우 그 수치는 훨씬 더 높습니다. 이 경우 캠페인의 61%에서 구매 의도의 차이가 발생했습니다.

YouTube 구매 의도 차트_Think with Google

연구에 따르면 하위 유입경로 측정항목의 증가는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여러 번 노출되어야 하지만 놀랍게도 TrueView 캠페인은 단 한 번의 노출 후에 캠페인의 35%에서 구매 의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전 Google 연구에 따르면 사용자가 동영상 광고를 오래 볼수록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집니다. 광고가 구매 의도를 높일 수도 있음을 확인한 후 Google은 이제 YouTube 광고주에게 시청자가 광고를 더 많이 보도록 권장합니다.

광고 노출 시간이 길수록 소비자 여정 전반에 걸쳐 측정항목의 상승도가 가장 좋습니다. 따라서 ROI 또는 ROAS 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광고 소재의 품질에도 투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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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ouTube 성공을 위한 준비

캠페인에서 가장 중요한 측정항목을 이해하는 것은 YouTube 광고로 성공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데이터를 듣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귀하의 수치는 실적이 더 좋은 타겟팅 세그먼트, 광고 지출을 어디로 이동해야 하는지, 캠페인의 실제 영향이 무엇인지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