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 ROAS란 무엇이며 2023년에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게시 됨: 2023-09-08


이미지 제공: 검색 엔진 라운드테이블

타겟 ROAS란 무엇입니까?

타겟 ROAS(광고 투자수익)는 어떤 유형의 자동 입찰 전략이며, 타겟 ROAS는 정확히 무엇인가요?

타겟 ROAS, 즉 '타겟 광고 투자수익'은 Google Ad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 중 하나입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은 AI와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광고주를 대신하여 입찰을 관리하고 전환 또는 전환 가치에 맞춰 캠페인을 최적화합니다.

총 4가지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이 있으며 올바른 전략을 선택하는 것은 Google Ads 캠페인의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목적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

판매 및 리드 증가

  • 전환수 최대화
  • 타겟 CPA

매출과 이익 증대

  • 전환 가치 극대화
  • 타겟 ROAS

수익과 이익을 늘리는 것이 목표라면 ROAS 입찰이 최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타겟 ROAS로 전환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다른 변수가 있습니다.

타겟 CPA와 타겟 ROAS 비교

타겟 ROAS와 타겟 CPA는 둘 다 고급 입찰 전략으로 간주되고 전환 중심 계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되므로 작동 방식이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타겟 CPA와 타겟 ROAS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타겟 CPA는 캠페인 예산을 사용하고 광고주가 선택한 원하는 전환당 타겟 비용을 고려하여 최대 전환수를 생성하도록 작동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주가 20달러의 타겟 CPA를 선택한 경우 Google은 전환을 유도하고 해당 타겟 CPA 달성을 목표로 입찰가를 조정합니다.

전환 목표 Google 캠페인

ROAS 입찰은 최대 전환 가치를 생성하고 광고주가 선택한 원하는 광고 투자수익을 고려하여 다르게 작동합니다.

 

광고주는 다음 공식을 사용하여 타겟 ROAS를 백분율로 입력해야 합니다.

 

전환 가치 ¼ 광고비 x 100% = 타겟 ROAS 비율

 

예를 들어 기업이 200달러를 지출하고 이를 통해 1,000달러의 수익(또는 전환 가치)이 발생한다면 ROAS는 500%입니다.

 

$1,000 ¼ $200 x 100% = 500%

 

비즈니스가 수익을 내기 위해 필요한 ROAS 금액을 결정하여 거꾸로 작업하는 것이 유용합니다. 위 내용은 기본적으로 기업이 Google Ads에 지출하는 1달러당 5달러를 벌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타겟 CPA와 마찬가지로 Google Ads에서는 캠페인에 대해 원하는 광고 투자수익(ROAS)을 달성하기 위해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전환 가치 극대화

일부 전환은 더 높을 수도 있고 더 낮을 수도 있으므로 원하는 전환당 비용 또는 광고 투자수익을 달성하는 것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Google에 몇 가지 지침을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타겟을 너무 낮게 설정하면 캠페인 게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타겟 ROAS는 누가 사용해야 합니까?

Google 쇼핑 캠페인이 직접적으로 전환 가치 생성으로 이어지는 경우, 즉 전환이 판매 및 수익을 추적하는 경우 타겟 ROAS를 사용하세요. 온라인 소매 및 전자상거래 기업은 Google Ads 계정에서 가치를 추적하는 경우 ROAS 입찰을 사용해야 합니다.

추적되는 데이터의 양도 중요하므로 Google Ads 계정에서 지난 30일 동안 최소 15회의 전환이 발생한 것이 좋습니다. 이는 Google이 효과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것입니다.

타겟 ROAS를 사용하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추적 중인 전환이 eBook, 브로셔 다운로드, 리드 캡처 양식 등 가치 기반이 아닌 경우 tROAS를 사용하지 마세요. 대신 ROAS 최적화 대신 전환수 최대화 및/또는 타겟 CPA가 더 적합합니다.

Google Ads 계정에서 30일 동안 15회 미만의 전환이 발생하는 경우 tROAS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광고 지출이 적은 소규모 Google Ads 계정, 판매량이 적은 고가치 제품 또는 일반적으로 전환이 다른 채널을 통해 발생하고 Google Ads가 상위 유입경로 채널이기 때문에 판매 경로가 긴 구매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시나리오에서 전환 가치 최대화 또는 전환수 최대화를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입찰 전략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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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쇼핑의 타겟 ROAS를 어떻게 설정하나요?

타겟 ROAS를 설정하려면 광고주는 먼저 Google 쇼핑 캠페인에 사용되는 전환 액션에 값이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에 접근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 개별 비즈니스가 전환에 가치를 할당하는 방법에 따라 다릅니다.

먼저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한 다음 '전환'으로 이동하세요.

전환 측정

그런 다음 값을 할당해야 하는 기본 전환 액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전환 가치

  1. 각 전환에 동일한 가치 사용 - 모든 전환에 동일한 가치를 할당하려면(예: 리드 또는 구매가 비즈니스에 동일한 가치를 갖는 경우) 이 옵션을 선택하세요.
  2. 각 전환마다 서로 다른 값을 사용합니다 . 이는 전자상거래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선택입니다. 제품마다 비용이 다르고 그에 따라 모두 동일한 전환 값이 생성되지는 않기 때문입니다. 이를 설정하려면 웹사이트의 Google 태그를 수정하여 거래별 전환 가치를 추적해야 합니다 .

전환 가치는 전환 소스에서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환 이벤트가 GA4에서 가져오는 경우 GA4에서 추적하는 수익에 가치가 할당됩니다.

Google Analytics 값 설정

타겟 ROAS 입찰 전략 선택

Google Ads 계정에서 전환 가치를 추적하고 계정에서 30일 동안 최소 15회의 전환을 달성했다면 마지막으로 고려해야 할 한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현재 전환 가치를 기록하고 있는 새로운(또는 최근 수정된) 전환 목표의 경우 캠페인에 전환을 적용하고 캠페인이 전환 가치를 기록할 때까지 6주를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캠페인이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광고주에게 성과 지표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전환 가치 극대화를 사용하세요. 6주 후에는 캠페인 설정으로 이동하여 '입찰'에서 '타겟 ROAS' 확인란을 선택하세요.

Google은 캠페인의 기존 실적을 기반으로 권장 타겟 ROAS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권장사항을 따르거나 달성해야 하는 목표에 따라 원하는 타겟 ROAS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겟 ROAS 설정

타겟 ROAS 및 타겟 CPA를 향한 경로

전환 가치 기반 입찰의 경우 전환 가치 극대화로 시작한 다음 타겟 CPA를 사용하는 전환 가치 극대화로 이동하는 것이 ROAS 입찰로 가는 경로입니다. 이는 tROAS로 바로 시작하는 것보다 권장되는 접근 방식입니다.

전환 기반 입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고주는 먼저 전환 데이터 수집 기간을 확보하기 위해 전환수 최대화로 시작하고, 전환 데이터와 캠페인이 꾸준히 유입되면 마지막으로 '타겟 CPA로 전환수 최대화'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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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에서 타겟 ROAS를 사용할 때의 5가지 모범 사례

tROAS가 효과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려면 따라야 할 몇 가지 주요 모범 사례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실적이 향상되어 귀하(및 Google)가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고 가장 중요하게는 광고 투자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 전환 추적이 정확한지 확인하세요.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대부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데이터가 성공의 열쇠입니다. 스마트 자동 입찰 전략에 관해 이야기할 때 전환 및 전환 가치의 정확한 측정은 기본입니다. 전환 데이터는 정확할 뿐만 아니라 일관되고 신뢰할 수 있어야 합니다.

추적 문제는 특히 재고가 많은 대규모 웹사이트의 경우 흔히 발생하며 이로 인해 모든 종류의 부정확하거나 신뢰할 수 없는 데이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중 계산, 과소보고, 전체 퍼널 측정 실패, 보조 액션 추적 실패 등의 문제는 모두 데이터의 정확성과 캠페인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추적이 올바르게 설정되었는지 정기적으로 면밀히 조사하고 문제를 해결하세요 . '전환용 태그 지원' Chrome 확장 프로그램 및 Google 태그 관리자의 미리보기 모드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동시에 웹사이트를 담당하는 개발자가 이를 확인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테스트 전환을 수행하는 것은 전환이 제대로 추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또 다른 현명한 방법입니다.

2: 충분한 전환 데이터를 수집하세요

자동 입찰 전략이 최적으로 작동하도록 하려면 타겟 ROAS를 사용하기 전에 충분한 전환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ogle Ads의 자동 입찰 전략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최적화를 강화합니다. 알고리즘은 전환 데이터에 의존하므로 전환 데이터 없이는 최적화하기가 어렵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계정에 전환이 1,000회 있고 각 전환에 전환 가치가 할당되어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Google Ads는 이 데이터를 해독하고, 각 전환으로 이어지는 사용자 행동을 살펴보고, 수백만 개의 의도 신호를 고려한 다음 입찰을 최적화하여 더 많은 전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해 계정에 전환이 10회만 있는 경우 Google Ads에서 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에는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3: 현실적인 타겟 ROAS 설정

두 번째 모범 사례는 현실적인 타겟 ROAS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설정할 때 고려해야 할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1. 비즈니스에 부합하고 수익성이 높은 tROAS를 설정하세요.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캠페인이 수익과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tROAS를 설정할 때 과거 및 현재 실적을 고려하세요. 본질적으로 이는 비즈니스 목표와 실제 성과 간의 균형을 맞추는 행위입니다. 타겟 ROAS는 달성 가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계정의 평균 광고 투자수익률이 이보다 훨씬 낮은 경우 타겟 ROAS를 2,000%로 설정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타겟 ROAS를 너무 높게 설정하면 Google에서 타겟을 달성하고 지출을 억제하는 것이 너무 어렵다고 인식하므로 캠페인이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시나리오는 비즈니스가 수익을 내기 위해 600% ROAS를 생성해야 하지만 실제 성과는 300%에 가까운 경우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광고주가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겟 ROAS를 600%로 설정하는 것보다 실제 성과에 더 가깝게 설정한 후(예: 350%) 원하는 ROAS에 도달할 때까지 초과 근무를 통해 타겟 ROAS를 꾸준히 늘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실적 개선을 위한 캠페인 분류

타겟 ROAS는 제품이 유사한 광고 투자수익을 창출하는 캠페인에서 가장 효과적입니다. 따라서 추가 세분화는 특히 모두 다양한 ROAS를 생성하는 수많은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자의 경우 더 높은 광고 지출 수익을 최적화하기 위한 보다 진보된 방법입니다.

제품 ROAS를 기반으로 여러 캠페인과 광고그룹이 있도록 캠페인을 나눕니다. 광고그룹에 제품 키워드를 함께 그룹화하거나, 제품 피드에서 맞춤 라벨을 사용하고 ROAS를 기반으로 제품을 그룹화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각 제품 그룹에 대해 서로 다른 타겟 ROAS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 스크린샷은 전자 소비재를 판매하는 기업이 제품 유형에 따라 캠페인을 세분화하고 각각 타겟 ROAS가 다른 방식을 보여줍니다.

구글 캠페인

실제 성과 데이터를 사용하고 광고 투자 수익을 고려하여 각 세그먼트에 대한 ROAS 최적화가 데이터 기반인지 확인하세요.

5: 입찰 전략 실험 설정

입찰 전략을 변경할 때 Google Ads의 중단을 최소화하고 ROAS 최적화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캠페인 실험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찰 전략이 변경되면 캠페인은 학습 기간을 거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적이 정말 좋고 입찰 전략 변경이 미칠 영향이 우려된다면 실험을 고려해 보세요.

예를 들어 캠페인에서 현재 전환 가치 극대화를 사용하고 있고 충분한 양의 데이터가 수집된 경우 일부 트래픽에 대해 ROAS 입찰을 사용하는 입찰 전략 실험을 설정하고 실험이 일정 기간 동안 실행되도록 하세요. 잠시 후 전환 가치 극대화를 사용하는 원래 캠페인과 비교하여 타겟 ROAS의 실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겟 ROAS가 전환 가치 극대화보다 우수한 경우 완전히 전환하세요.

입찰 전략 실험을 사용하는 또 다른 방법은 다양한 타겟 ROAS 비율을 테스트하여 실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의 타겟 ROAS가 200%이고 기본 캠페인을 방해하기보다는 이를 늘리는 데 관심이 있는 경우 실험을 통해 300% 또는 400% ROAS를 테스트하고 성과를 먼저 측정하세요.

입찰 전략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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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쇼핑 ROAS가 증가한 3가지 사례 연구

사례 연구 1: ROAS가 3개월 만에 46% 증가했습니다.

목적

스웨덴에 본사를 둔 프리미엄 주방용품 소매업체 KitchenLab은 광고 지출을 늘리지 않고도 온라인 수익을 늘려 수익성 있는 성장을 촉진해야 했습니다. KitchenLab과 경쟁업체는 동일한 제품을 많이 판매하므로 Google 쇼핑에 광고할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을 찾는 것이 과제였습니다.

해결책

KitchenLab이 취한 첫 번째 조치는 DataFeedWatch를 사용하여 제품 피드의 품질을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제품 이름은 사용자 경험과 CTR에 중요한 브랜드 이름, 색상, 크기 및 기타 관련 매개변수를 포함하도록 최적화되었습니다. 피드에서 누락된 상품 카테고리를 추가하거나, 카테고리를 더욱 구체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둘째, 결정적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마진을 매핑하여 제품 피드를 최적화했습니다. 이는 DataFeedWatch 내부 필드의 사용자 정의 레이블을 사용하여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디지털 판매로 인한 실제 순이익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이익을 기준으로 제품의 우선순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피드에 할당된 마진 라벨에 따라 우선순위가 지정되는 새로운 Google 쇼핑 캠페인 구조가 구현되었습니다.

결과

ROAS 결과

KitchenLab은 새로운 디지털 에이전시인 Keybroker 및 DatafeedWatch와 3개월간 협력한 후 다음을 달성했습니다.

  • 광고 비용을 -35% 절감 - 가장 수익성이 높은 제품에 집중
  • 트래픽 증가 +18% - 쇼핑 제목/카테고리의 관련성 향상
  • CPO를 -23% 감소 - 관련성 높은 트래픽 증가
  • ROAS 46% 증가 - 관련성 높은 트래픽 및 비용 절감



사례 연구 2: Google 쇼핑 광고의 ROAS가 451% 증가했습니다.

목적

전문 산업용 해충 방제 제품과 장비를 판매하는 해충 방제 소매업체는 수개월 동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인 후 3월에 Google 쇼핑 수익이 갑자기 크게 감소했습니다. 그들은 피드 관리 및 제어를 제한하는 Content API 피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목표는 Google 쇼핑 실적을 다시 개선하는 것이었습니다.

해결책

첫 번째 단계는 콘텐츠 API 피드를 교체하고 DataFeedWatch를 구현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훨씬 더 많은 제어권을 갖고 쇼핑 피드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DataFeedWatch를 사용하여 해충 방제 소매업체는 규칙 및 필터를 사용하여 마진이 낮고 수익성이 없는 제품을 제외하는 동시에 각 채널의 제품 분류에 대한 전략적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포함 및 제외

결과

DataFeedWatch로 생성된 새롭게 최적화된 피드가 구현된 후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비즈니스에 확실한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DataFeedWatch를 사용하여 Google 쇼핑 캠페인은 전체 ROAS를 451% 이상 증가시켰습니다.

캠페인 성과

사례 연구 3: 패션 브랜드의 Google 쇼핑 캠페인 ROAS가 25% 증가했습니다.

목적

뉴욕에 본사를 둔 한 패션 브랜드는 온라인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내기 위해 Google 쇼핑 캠페인 ROAS를 개선해야 했습니다.

다양한 광고 구성 요소 로 구성된 쇼핑 제목은 제품의 브랜드 이름을 먼저 포함하고 제한된 문자를 가진 제목에서 귀중한 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면밀히 조사되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키워드가 구글 쇼핑 광고에 가장 먼저 노출되면서 노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됐다.

해결책

확실한 해결책은 제품 제목 실험을 실행하여 타이틀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었습니다. DataFeedWatch A/B 제목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여 모든 Google 쇼핑 캠페인에서 두 가지 제품 제목 변형을 테스트했습니다.

변형 A는 제목 시작 부분에 브랜드 이름을 포함하는 기존 광고였습니다. 변형 B는 브랜드 이름을 제품 제목의 끝 부분으로 옮기는 실험입니다.

  • 제목(변형 A): [브랜드 이름] [스타일, 색상] 운동화 | 사이즈 9
  • 제목(변형 B): [스타일, 색상] 스니커즈 by [브랜드 이름] | 사이즈 9

그런 다음 트래픽을 분할하여 변형 중 하나를 제공했습니다. 공정한 결과를 얻기 위해 다른 것은 변경되지 않았으며 결과를 Google Analytics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고유한 매개변수가 생성되었습니다.

결과

A/B 테스트 결과

30일의 테스트 기간 후에 실험이 학습 기간을 종료하고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을 허용한 결과 확실한 승자가 있었습니다. Google Ads에서 머신러닝을 최대한 활용하여 쇼핑 캠페인에 대한 ROAS 입찰의 이점을 누리세요. 브랜드 이름을 제목 끝으로 이동한 변수 B에서는 평균 CPC가 -10% 감소하고 ROAS가 +25% 증가했습니다. CTR과 전환율도 향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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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타겟 ROAS는 전자상거래 광고주에게 가장 적합한 고급 입찰 전략입니다. 잠재력을 극대화하려면 이 도움말에 나와 있는 5가지 권장사항을 따르고 Google Ads에서 머신러닝을 최대한 활용하여 쇼핑 캠페인에 대한 ROAS 입찰의 이점을 누리세요.

Google 쇼핑 캠페인을 최적화하기 위해 입찰 전략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Google 쇼핑에서 제외 키워드 및 우선순위 설정을 사용하여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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