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C 가이드: PPC 데이터를 이해하기 위한 11가지 주요 지표

게시 됨: 2023-09-01
노트북으로 데이터를 공부하는 사람

클릭당지불(PPC) 광고는 귀하의 웹사이트에 고품질의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한 강력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검색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그러나 다른 마케팅 활동과 마찬가지로 PPC 광고도 놀라운 결과를 얻으려면 모니터링, 분석 및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이 PPC 가이드에서는 캠페인을 개선하고 광고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주목해야 할 11가지 주요 지표에 대해 논의합니다. 그 과정에서 몇 가지 PPC 팁도 공유할 예정이니 바로 시작해 보세요!

목차

  • 1 1. 인상
  • 2 2. 1마일당 비용(CPM)
  • 3 3. 노출 점유율
  • 4 4. 품질평가점수
  • 5 5. 클릭수
  • 6 6. 클릭당 비용(CPC)
  • 7 7. 클릭률(CTR)
  • 8 8. 전환
  • 9 9. 전환당 비용
  • 10 10. 전환율
  • 11 11. 광고 투자 수익(ROAS)
  • 성공을 위한 12가지 데이터 기반 PPC 캠페인

1. 인상

노출수는 귀하의 광고가 다른 사람의 화면에 나타나는 횟수입니다. 사용자 측에서는 어떠한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으며 단순히 광고를 보는 것만으로도 노출로 계산됩니다. 분석 대시보드에서 광고 노출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측정항목은 이 PPC 가이드에 언급된 다른 측정항목만큼 중요하지 않지만 광고의 가시성을 측정하는 데는 여전히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노출수가 낮다면 이는 귀하가 의도한 청중이 귀하의 광고를 보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는 타겟 고객이 너무 적거나 키워드가 너무 틈새 시장에 특화되어 검색량이 적은 등 여러 가지 이유 때문일 수 있습니다.

2. 1마일당 비용(CPM)

PPC 지표 가이드의 다음은 1,000회당 비용입니다. 1,000회 노출당 비용이라고도 알려진 CPM은 광고를 1,000회 표시하는 데 드는 비용을 알려줍니다. 이는 광고 성과를 평가하고 더 큰 규모의 마케팅 가시성을 높이는 데 필요한 예산을 예측하는 데 유용한 측정항목입니다.

CPM 데이터는 대시보드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이를 계산하는 간단한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PM = (총 비용 / 총 노출수) x 1,000

예를 들어 캠페인에 100달러를 지출하고 노출수가 3000회인 경우 CPM은 (100/3000)*1000 = 33.33달러가 됩니다.

3. 노출 점유율

노출 점유율은 광고의 노출 비율을 측정한 것입니다. 이는 광고가 받을 수 있는 노출수와 비교하여 광고가 받고 있는 노출수를 알려줍니다. 이 지표는 귀하의 광고가 경쟁사와의 관심을 끌기 위해 경쟁하는 데 얼마나 성공적인지 분석하고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채울 수 있는 격차를 파악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대시보드에서는 예산 및 광고 순위로 인한 노출 점유율 손실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PPC 가이드에서는 이에 대해 다루지 않지만 이러한 PPC 측정항목에 대한 팁은 Google 문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출 점유율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출 점유율 = (총 노출수/적격 노출수)*100

예를 들어, 타겟팅하는 키워드가 200번 검색되었지만 해당 검색 중 50번만 광고가 게재된 경우 노출 점유율은 25%입니다.

4. 품질평가점수

Google에서 검색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추적해야 할 또 다른 사항은 품질평가점수입니다. Google의 알고리즘은 입찰 금액, 방문 페이지 품질, 키워드 관련성 및 이 PPC 측정항목 가이드에 언급된 CTR과 같은 일부 측정항목을 고려하여 경쟁업체와 비교하여 광고를 배치할 위치를 결정합니다.

품질평가점수가 높으면 귀하의 광고가 경쟁사의 광고보다 먼저 사용자에게 표시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또한 Google이 품질 점수가 낮은 다른 경쟁업체보다 특정 용어에 대한 클릭당 비용을 적게 청구한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대시보드에서 품질평가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품질평가점수를 확인할 수 없는 다른 유형의 PPC 광고를 사용하고 계십니까? PPC 팁은 랜딩 페이지 경험과 광고 관련성에 대한 지표를 추적하는 것입니다.

5. 클릭수

쇼핑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

사용자가 이미지, 링크 또는 광고의 다른 부분을 클릭하여 광고와 상호작용하면 클릭수로 계산됩니다. 클릭수를 추적하는 것은 PPC 노력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하는 데 필요합니다. 이는 광고가 의도한 청중의 관심을 끌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가 좋은 인상을 받았지만 클릭수가 적은 경우 더 나은 타겟팅, 광고 창의성 또는 메시지 전달을 위해 모범 사례와 PPC 팁을 따라야 함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 발생한 클릭수를 확인하려면 분석 대시보드로 이동하여 올바른 광고나 캠페인을 선택하여 '목표' 아래의 데이터를 확인해야 합니다.

6. 클릭당비용(CPC)

PPC 통계 가이드의 6번째는 클릭당 비용(CPC)으로, 누군가가 귀하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귀하가 지불하는 금액을 알려줍니다. 이 측정항목은 타겟팅하는 키워드의 경쟁력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타겟팅하는 경우 경쟁사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하려고 하기 때문에 표준보다 높은 CPC를 볼 수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CPC = 총 비용/총 클릭수

전체 CPC를 주시함으로써 원하는 결과를 달성하기 위해 적절한 예산을 설정하고 언제 광고를 전환해야 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PPC 팁: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를 놓고 경쟁하려면 입찰가를 수동으로 높여 광고의 가시성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Google의 PPC 입찰 가이드를 사용하여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7. 클릭률(CTR)

클릭률(CTR)은 광고가 조회된 횟수 대비 클릭수가 발생한 비율을 측정한 것입니다. CTR을 측정하면 광고 성과와 광고의 관련성과 참여도에 대한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CTR이 낮다는 것은 잘못된 잠재고객을 타겟팅하고 있거나 광고가 잠재고객의 관심을 끌 만큼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CTR을 측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TR = (총 클릭수/총 노출수)*100

CTR이 낮다면 올바른 키워드를 타겟팅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메시지 및 클릭 유도 문구(CTA) A/B 테스트를 시작하세요. A/B 테스트를 위한 이 PPC 가이드에는 PPC CTR 성공을 위한 몇 가지 유용한 팁이 있습니다.

8. 전환

전환은 PPC 캠페인에 대해 설정한 최종 목표입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고 원하는 작업을 수행할 때마다 전환으로 집계됩니다. 해당 작업에는 뉴스레터 가입, 퀴즈 풀기, 전화 예약, 장바구니에 항목 추가, 제품 구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목표를 전환 측정항목으로 설정한 경우 분석 대시보드의 결과 아래에서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PC 가이드에서 이 측정항목을 추적하지 않는 한, 광고가 성과를 내고 있는지,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전환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도 많은 트래픽과 참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전자상거래 웹사이트 방문 중 전환으로 이어지는 비율은 2.3%에 불과합니다. 키워드, 메시지 및 CTA를 세부적으로 조정하는 방법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은 이 측정항목을 추적하는 것뿐입니다.

9. 전환당 비용

전환당 비용(PPC 가이드 앞부분에서 다룬 클릭당 비용(CPC)과 혼동하지 마세요)은 광고를 통해 전환이 발생할 때마다 지불하는 금액을 알려줍니다. 이는 광고가 얼마나 비용 효과적인지, 고객 확보를 위해 발생한 비용이 장기적인 수익성과 일치하는지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더 높은 전환당비용이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평가하려면 고객평생가치(CLV)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적'을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귀하가 35달러짜리 커피 한 팩을 판매하고 고객을 확보하는 데 20달러의 비용이 든다면, 해당 고객이 단골이 되어 매달 귀하로부터 제품을 구매한다면 그 비용은 그만한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캠페인 예산 책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PPC 예산 가이드를 읽어보세요.

전환당비용을 측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당 비용 = 총 비용/총 전환수

CPC(클릭당 비용)를 추적하는 동안 PPC 팁은 리드당 비용(CPL), 즉 리드를 유치하기 위해 지출하는 금액도 추적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드는 비용을 평가하고 절감할 수 있습니다.

10. 전환율

전환율은 PPC 가이드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발생한 전환 시도 횟수에 대해 발생한 전환 비율을 측정한 것입니다. 여기서 후자는 클릭수를 의미합니다. 전환율을 측정하면 실제 유형의 숫자로 발생하거나 발생하지 않는 전환을 더 폭넓게 볼 수 있습니다.

전환율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환율 = (총 전환수 / 총 클릭수)*100

이 PPC 가이드의 공식을 사용하여 전환율을 찾고 청중의 검색 의도와 구매 준비 상태를 더 깊이 이해하십시오. 얼마나 많은 기회를 놓치고 있는지,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전환하여 최대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 광고 투자 수익(ROAS)

테이블에서 그래프 차트 데이터를 읽는 사람

광고 투자수익률(ROAS)은 광고에 투자한 금액 대비 창출된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줍니다. 광고에 1,000달러를 지출하고 1,200달러를 창출하는 경우 총 이익은 200달러입니다. 대행사 수수료 등의 추가 비용이 포함된 총 투자 수익률(ROI)을 고려하면 이는 그리 큰 이익이 아닐 수 있습니다. , 제품 제조 비용, 물류 및 배송 등. 그렇기 때문에 ROAS를 측정하여 PPC 전략을 다른 방향으로 안내해야 할 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투자수익을 계산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ROAS = (총 광고 수익/총 광고 비용)*100

좋은 ROAS란 무엇입니까? CPC와 마찬가지로 ROAS가 좋은지 나쁜지를 결정하는 것은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광고를 통해 얼마만큼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규 고객이 더 많은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돌아올 것이라고 확신한다면 단순히 ROAS를 깨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성공을 위한 데이터 기반 PPC 캠페인

하루 85억 건의 검색을 수행하는 유료 광고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으며 PPC 가이드를 통해 귀하는 이제 데이터를 해독하고 확실한 숫자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지식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측정 지표에 따르면 최대한 빨리 전략을 재조정해야 하지만 더 나은 결과를 얻기 위해 어떤 변경을 해야 할지 확신할 수 없는 경우 언제든지 Coalition Technologies의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지침을 받으세요.

우리는 데이터 중심의 PPC 마케팅 전략과 PPC 팁 및 가이드를 통해 수천 명의 고객이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도록 도왔으므로 귀하의 노력을 검토하고 의견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무료 전략 검토를 받으려면 지금 저희에게 연락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