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블로그 는 다양한 B2B 및 전자 상거래 회사를 위한 유료 광고 캠페인 관리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Dara Daly 가 작성했습니다 . Dara는 Classy의 디지털 마케팅 및 SEO 관리자입니다 .
Google Ads, Google Ad Grants 또는 둘의 조합을 사용하는 비영리단체라면 투자에 따른 성과가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투자수익(ROAS)은 검색 광고, 웹사이트 트래픽 및 대규모 비영리 마케팅 활동의 성공에 특히 중요합니다.
귀하의 광고가 전환되어 기부를 촉진하는지, 아니면 수익 없이 지출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수준에서 수익을 평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귀하의 수치가 원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ROAS를 개선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비영리단체용 Google Ads 유형
Google Ads는 비영리 단체가 가시성을 높이고 참여를 활성화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비영리단체가 테스트할 수 있는 다양한 Google 광고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Google 검색 광고
Google 검색 광고는 자연 목록 이전에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 상단에 표시되지만 이미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고 있는 사용자에게만 표시됩니다. 이러한 광고는 광고가 시작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클릭당 지불 모델을 사용합니다. 경매 시스템이 가격을 결정합니다.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
Google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양한 타겟팅 매개변수를 기반으로 Google 및 타사가 소유한 수백만 개의 웹사이트와 앱으로 구성된 Google 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전반의 유료 게재위치입니다.
이러한 게재위치는 Facebook의 배너 텍스트 광고, YouTube의 동영상 광고 또는 GDN을 구성하는 다른 200만 개 사이트의 광고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실적 극대화, 수요 창출, 쇼핑 캠페인도 사용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비영리단체에서는 이를 많이 활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귀하의 목표와 대상에 따라 이러한 캠페인 옵션이 귀하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 실적 최대화 캠페인: 입찰, 예산 최적화, 잠재고객,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에 Google AI 기술을 결합하여 키워드 기반 검색 캠페인을 보완하고 모든 Google 채널에서 더 많은 전환 고객을 찾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수요 창출 캠페인: 소셜 플랫폼 및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접점에서 구매하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가 몰입도 높고 관련성이 높으며 시각적인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소비자를 찾고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쇼핑 캠페인: 사용자에게 제품 사진과 함께 제목, 가격, 매장 이름 등을 표시하여 사용자가 제품에 익숙해지도록 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 Grants
Google Ad Grants는 자격을 갖춘 비영리단체에 월 최대 10,000달러를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귀하가 선택한 키워드에 대한 Google 검색 결과 옆에 귀하의 비영리 단체에 대한 광고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 타겟팅을 통해 특정 지역이나 특정 시간에 광고가 게재되도록 맞춤 설정하여 더욱 의미 있는 전환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한 달에 $10,000 이상의 무료 광고를 받을 수 있지만 보조금 전체를 사용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를 위한 공간은 입찰 시스템에서 판매되며 Ad Grants 사용자의 입찰은 클릭당 $2.00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제한으로 인해 인기 있고 일반적인 키워드 문구를 놓고 경쟁하는 것이 더 어렵지만 철저한 키워드 조사를 수행하고 키워드를 현명하게 선택하면 조직과 관련된 검색에 계속 나타날 수 있습니다.
Google Ad Grants 프로그램에는 준수해야 할 규칙이 있다는 점도 중요합니다. 따라서 보조금 신청, Google Ad Grants 관리, 자격 요건 이해 및 기타 관련 작업에 대한 지원을 위해 Google Ads Grants 인증 대행사와 직접 협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정확한 데이터로 성공을 준비하세요
ROAS를 계산하기 전에 팀이 적절한 추적 프로세스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기부 데이터가 Google Ads로 유입되고 Google Ads 트래픽이 모금 플랫폼 내에서 정확하게 기록되는지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영리단체는 Classy에서 Google Ads 추적 및 Google Analytics 4 추적을 설정하여 귀하가 모든 것을 고려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설정한 경우 실수로 기부금이 두 번 계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하나를 주요 전환 소스로 선택하세요 .
ROAS를 계산하는 방법
이제 수익률을 계산하는 이유와 준비 방법을 다루었으므로 이제 약간의 계산을 수행할 차례입니다.
Google Ads 캠페인의 ROAS를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하세요.
ROAS = (광고에서 받은 기부금/광고 지출) * 100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30일 동안 귀하의 광고로 22,150달러의 기부금이 발생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동안 14,000달러를 지출했습니다. ROAS 수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22,150/14,000) * 100 = 158%
지출한 것보다 더 많은 기부금을 가져왔으므로 ROAS가 긍정적 입니다. 100%를 초과하면 긍정적인 ROAS이고, 100% 미만이면 부정적인 ROAS입니다. 그러나 ROAS는 캠페인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대부분의 비영리단체의 경우 검색 캠페인 ROAS는 디스플레이 또는 동영상 ROAS보다 훨씬 높습니다. 이는 의도와 타겟팅 때문입니다.
영향력 있는 최적화 기회 소스에 대한 보고를 통해 세부적인 정보 얻기
모든 수준에서 ROAS를 계산하여 광고 활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최적화하여 더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3단계 평가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 수준에서 ROAS를 계산하려면 다음 계산을 적용하세요.
- 계정 수준: 모든 Google Ads에서 발생한 총 기부금을 총 지출액으로 나눈 값입니다.
- 캠페인 수준: 광고 캠페인에 따른 총 기부금을 해당 캠페인 비용으로 나눈 값입니다.
- 광고그룹 수준: 광고그룹에 발생한 총 기부금을 해당 광고그룹의 비용으로 나눈 값입니다.
이를 통해 어떤 캠페인에 더 많이 투자해야 하는지 이해하고 이에 따라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계산을 자동화하는 방법
매번 계산할 필요 없이 ROAS를 확인하고 싶으십니까? 열로 추가하세요. Google Ads에서는 이를 'Conv. 가치 / 비용.”
최고의 수익을 위한 광고 지출 최적화
현재 ROAS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광고 아이디어와 구현 프로세스를 다시 검토해야 할 때입니다. 그 중 일부에는 입찰 전략을 살펴보는 것이 포함됩니다. Google의 스마트 자동 입찰과 타겟 ROAS 입찰 전략을 사용하면 달성하려는 ROAS 수준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OAS가 낮은 광고그룹이나 캠페인의 경우 다음을 권장합니다.
- 귀하의 광고가 어떤 키워드를 끌어들이는지 보여주는 검색어 보고서를 가져옵니다 .
- 귀하의 주장과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부정합니다 .
- 위치 타겟팅을 다시 확인하세요 . (특히 현지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이 설정을 "현재 상태: 대상 위치에 있거나 정기적으로 있는 사람"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캠페인을 최적화하려면 게재위치 보고서를 가져와서 여기에서도 열악한 게재위치를 무효화하세요. 또한 클릭률(CTR)이 높고 전환율이 낮은 앱과 웹사이트를 무효화할 수도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의도하지 않은 클릭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내용을 살펴본 후에는 방문 페이지 최적화에 집중하세요 . 광고 문구와 일치하는 제목과 본문 단락이 포함된 고품질 독립형 기부 사이트를 사용하면 사용자 경험 을 향상 하고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캠페인 홈페이지를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한 더 유용한 팁을 보려면 다음 8가지 필수 기부 페이지 모범 사례를 살펴보세요 .
학습한 내용을 행동으로 옮기기
새로 찾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Google Ads 계정을 살펴보고 광고 투자 수익을 측정하기 위한 심층 분석을 시작할 때입니다. ROAS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함으로써 지출하는 모든 광고 비용이 사명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Classy의 포괄적인 모금 플랫폼이 비영리 단체의 전환 추적 및 마케팅 활동을 어떻게 지원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십니까? 통합 허브에서 제공하는 모든 도구를 살펴보세요.
카피 에디터: Ayanna Julien
Google Ad Grants에 대한 비영리단체 가이드